선보공업

본문 바로가기

선보공업이 걸어온 길

1986년 남영공업으로 창업한 선보가 설립된지 어느덧 30여년이 흘렀습니다. 선보의 지난 날은 도전 의지와 비상의 열정으로 가득 찼던 시간이었습니다.

열평남짓한 조그마한 공장에서 시작해 불과 30여년만에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오늘, 업계는 부러움과 놀라움의 시선으로 선보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전사 역량을 투입하여 줄기차게 전개해 온 품질혁신 및 고객중심경영 전략 위에 전 임직원이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열정을 바쳐 온 결과입니다.

선보가 지금까지 이룬 성과는 향후 우리가 궁극적으로 지향해 나갈 ‘보다 나은 삶의 가치를 구현하고 더 큰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이라는 이념을 통해 더욱 빛을 발할 것입니다.
그 실천을 위해 선보는 인간존중 및 가족 친화적 경영을 실천하여 최상의 가치를 창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조화로운 성장을 추구해 나아가겠습니다. 이는 국가 발전과 인류의 공영과도 밀접한 바로서 그 무거운 책무에 대한 성실한 자세를 가다듬는 일이기도 합니다.

조선산업 모듈 유니트 부문 세계 1위

우리 선보는 세계 최초로 선박 모듈 유니트 개념을 도입하여 ‘배의 한부분을 모듈화 하여 생산’한다는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조선업계의 혁신적인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지난 30여년간 치열한 혁신과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일구어낸 선보의 성과들은 그 차별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국내를 넘어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다양한 해외 시장에서 하루하루 새로운 역사를 써 나가고 있습니다.
올 한해도 성장과 변화를 위한 선보의 도전은 계속될 것입니다. 개혁자인 동시에 개척자인 우리선보가족 모두는 비전’ PLUS2020’으로 명명된 우리의 꿈을 달성하기 위해 해양 및 육상플랜트, LNG연료 선박 추진시스템과 선박평형수 처리장치등 인접영역의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선보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주력사업으로 육성할 것입니다.

중소기업 최초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기업

삶의 목적이 행복이듯이, 기업도 세상의 행복을 꿈꿉니다.
선보의 외형적 모습이 최고의 모듈회사에 있다면,
우리의 내면적 지향점은 직원과 고객의 ‘행복’을 향해 있습니다.
우리 선보가족 모두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로 인간과 세상의 행복 총량을
늘리는 것을 소명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우리 선보는 직원과 고객의 행복에 남다른 열정과 방식을 갖고 있으며 직원의
행복을 통해 사업이 성장하는 선순환 시스템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행복에 대한 진정한 관심과 실천을 통해 강력하고
따뜻한 사람들의 팀을 육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선보가족은 앞으로도 이러한 행복의 가치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파트너,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구성원들의 행복한 몰입을
지원하여 믿음직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겠습니다.